(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로템[064350]이 미래 전기차 생산 설비 시장 대응에 나선다.

현대로템은 지난 12일 당진공장에서 고속 프레스인 '적층 프레스' 시연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프레스란 금속에 힘을 가해 원하는 모양으로 성형하는 설비로 자동차의 차체 및 각종 부품류를 성형하는 데 주로 활용되고 있다.

현대로템이 자체 개발한 적층 프레스는 고속·고정밀 기계식 프레스에 해당하며 전기차에 적용되는 고효율 모터코어를 생산한다.

적층 프레스는 얇은 강판을 여러 층으로 겹쳐서 모터코어를 생산하는 설비로 특히 강판이 얇을수록 모터의 효율이 향상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현대로템의 적층 프레스는 설비의 균형을 맞춰주는 동적 발란스 장치를 탑재해 분당 최대 300SPM(Stroke Per Minute)의 고속 공정에서도 높은 정밀도를 확보했다. 또한, 프레임에 진동을 흡수하는 주물 소재를 적용했다.

현대로템은 이번 적층 프레스 국산화를 통해 해외 경쟁사 대비 빠른 납품이 가능하고 고객 서비스(AS) 대응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프레스 라인업 확대를 통해 향후 완성차 업계의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한 사업 역량을 높여 가고 있다.

현대로템은 배터리 캔 고속 프레스인 커핑(Cupping) 프레스도 함께 선보였다. 배터리 캔 고속 프레스는 음료수 캔뿐만 아니라 전기차 원통형 2차전지 배터리 '캔'을 생산하는 설비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기존에 보유한 기계식·유압식·서보 프레스 등 다양한 프레스 기술을 통해 이번 적층 프레스 설비 개발도 가능했다"며 "전기차 모터와 배터리 관련 부품 등 업계 수요에 최적화된 프레스 제품군을 확보해 시장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로템, '적층 프레스' 시연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현대로템이 지난 12일 충남 당진시 현대로템 당진공장에서 고속 프레스인 '적층 프레스' 시연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현대로템이 개발한 적층 프레스 설비. 2024.3.13 [현대로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