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월 '래미안 더 넥스트' 행사 현장을 찾은 방문객이 '홈닉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물산 제공]


(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삼성물산이 래미안 원베일리 입주민들이 사용하는 홈플랫폼 브랜드 '홈닉' 서비스를 다른 단지로 확장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14일 타워피엠씨와 서울 송파구 래미안갤러리에서 기존 주거단지에 '홈닉'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와 더불어 문화 생활, 건강 관리 등 주거생활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으로 지난해 8월 전용앱이 출시돼 래미안 원베일리에 최초 적용됐다.

타워피엠씨는 타워팰리스를 시작으로 갤러리아 팰리스, 한남더힐과 래미안 원베일리 등 지역 랜드마크 주거시설을 관리하는 종합주거관리 서비스 기업이다.

양사는 다양한 브랜드의 기존 공동주택에도 '홈닉'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협력 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삼성물산은 이르면 올 상반기 내에 서울과 부산 등의 주거단지에 '홈닉'을 도입할 예정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홈닉'을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단지별 특성과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거의 가치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hj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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