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부산공장에 1천180억원을 투자해 미래차 생산 체제를 구축한다.

르노코리아는 18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부산공장의 미래차 생산 설비 투자 계획을 골자로 하는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향후 3년간 부산공장에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미래생산을 위한 설비교체 비용으로 1천180억원을 투자하고 신규 인력 200명을 고용한다. 부산시는 르노코리아의 미래차 생산시설 설비 투자 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첨단 하이브리드 모델로 준비 중인 오로라 1 및 2 프로젝트에 7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며 "이후 차세대 전기차 모델의 개발생산까지 확정되면 2027년까지 총 1조5천억원 이상의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르노코리아가 첫 번째 미래차 프로젝트로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인 개발코드명 오로라 1은 하이브리드 중형 SUV이다.

이와 함께 르노코리아는 르노그룹의 '르노 브랜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전략에 따라 유럽 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다섯 곳의 글로벌 허브 중 하나로 르노그룹의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자동차 개발과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2025년 하반기부터는 부산공장에서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폴스타 4'도 생산 예정이다.

르노코리아, 부산공장 미래차 생산기지 구축 투자협약
(부산=연합뉴스) 18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미래차 생산기지 구축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부산시와 르노코리아는 기존 내연차 중심의 생산체계에서 하이브리드 등 미래차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생산기지를 부산공장에 구축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은 박형준 시장(왼쪽)과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 대표이사가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2024.3.18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cho@yna.co.kr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