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디지털 콘텐츠 제공업체 메이크어스가 업계 최대 규모로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메이크어스는 벤처캐피털 업체 DSC인베스트먼트, KTB네트워크, 캡스톤파트너스, 스톤브릿지캐피탈로부터 총 202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하태훈 DSC인베스트먼트 전무는 "콘텐츠의 소비 트렌드가 모바일, SNS 등 뉴 미디어로 급격히 옮겨가는 현 시점에서 메이크어스는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며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있어 혁신을 통해 '모바일 방송국'으로 확장이 가능할 것이라 판단해 투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어스는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플랫폼을 통한 누적 채널 구독자수는 2천570만명에 달한다.

대표적인 채널로 일소라(일반인의 소름돋는 라이브), 스낵비디오, 세웃동(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이 있다. 얼마 전 페이스북에 딩고(Dingo)라는 멀티채널 브랜드를 출시했다.

우상범 메이크어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방송국으로서 입지를 다지겠다"며 "영상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 위상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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