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의 나인트리 부동산 공모펀드를 신한금융투자가 단독으로 판매한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투자는 서울 명동 인근에 있는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에 투자하는 '신한BNPP 나인트리 부동산투자신탁(이하 나인트리 부동산 공모펀드)' 판매에 나선다.

투자대상인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은 총 408개의 객실로 구성된 대형 비즈니스호텔로, 총 매입금액 1천428억원 중 465억원을 공모를 통해 모집한다.

신한 측은 "대형 호텔 운영 경험이 풍부한 GS리테일 계열사인 파르나스호텔㈜이 위탁 운영하며, 총 20년간의 장기임대차 방식으로 계약을 맺어 연간 60억원의 최소보장임대료(MRG)를 통해 투자 안정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펀드 투자자는 최소보장임대료와 호텔 매출액의 약 40% 중 높은 금액을 임대료로 받을 수 있는 구조로 호텔 매출이 증가하면 더 높은 배당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펀드는 신한금융투자 최초의 공모형 부동산펀드이다. 이날부터 판매를 시작해 일주일간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7년 만기 환매 금지형 펀드로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다. 총 보수는 0.52%, 선취수수료는 2%이다.

신한금투는 "신용도 높은 임차인으로부터 수취하는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재원으로 배당이익을 실현하고 매각을 통해 원금상환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설정 이후 6개월마다 이익배당이 발생한다는 점이 고객에게 긍정적인 면으로 평가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