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롯데백화점이 25일부터 백화점 업계 최초로 소공동 본점에 로봇 쇼핑 도우미 '엘봇'을 도입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24일 "쇼핑을 하면서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하고, 고객이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말하고 움직이는 로봇 쇼핑 도우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는 고객과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기반의 대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엘봇'은 말하고 움직이는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위고에빅토르, 베이크, 옵스(OPS) 등 본점에 있는 유명 F&B(식음료) 매장을 고객에게 추천하고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이 제공하는 대표적인 옴니채널 서비스인 3D 가상 피팅 서비스와 픽업데스크의 이용 방법도 소개해준다.

특히,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상담원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엘봇"이 들어서면 픽업데스크, 3D 가상 피팅 서비스와 함께 옴니채널 존을 구성하게 된다.

김명구 롯데백화점 옴니채널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쇼핑에 새로운 재미를 더하도록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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