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유안타증권이 보안 매체 없이 증권거래와 이체 출금이 가능하도록 비대면 거래를 간소화한다.

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유안타증권은 비대면계좌를 개설한 고객이 보안카드나 OTP(One Time Password) 없이도 개설 즉시 주식 및 금융상품 거래부터 이체 출금까지 가능하도록 비대면 거래 간소화 서비스를 개선해 적용한다.

유안타증권은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그동안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거래의 즉시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하반기부터 바이오인증 도입이 예정돼 있어 공인인증서와 보안 매체를 모두 대체하는 기술 적용으로 온라인 거래 편의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유안타증권은 비대면 거래 간소화와 함께 '온라인 트레이딩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시장경보 지정 및 지정예고 종목을 보유한 주식 투자자들에게 매일 장 개시 전 경보 팝업을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보호와 건전투자를 함께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황재훈 스마트채널팀장은 "핀테크 시대에 비대면 채널을 통한 온라인 거래가 편리해짐에 따라 다양한 상품과 편리한 서비스 제공과 함께 투자자보호 및 정보 보안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