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현대백화점이 국내 최대 유통단지인 가든파이브에 '상생형 쇼핑몰'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 라이프동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박동운 현대백화점 사장은 "가든파이브점은 중소상인과 대형 유통업체가 상생하는 모범 사례"라며 "아웃렛과 전문몰의 강점을 결합해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침체된 가든파이브 상권을 활성화하는데 견인차 구실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은 기존 유통시설과 달리 이미 영업 중인 상인과 개별 소유자 약 250명과 SH공사로부터 매장을 임차해 운영하며, 매출액의 일정 부분(수수료)을 임차료 명목으로 이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매출액이 증가하면 수수료율이 올라가 중소상인들의 임대료 수입이 더 많아지는 구조여서, 가든파이브점의 영업이 활성화될수록 중소상인들에게 더 큰 이익이 주게 된다. 오픈 후 1년간 매출 2천2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현대백화점은 매출의 약 4%대의 수수료를 지급할 예정으로 알려졌고, 매출액이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수수료율이 올라간다.

또 1km가량 떨어진 문정동 로데오 상인과의 상생 차원에서 상생협력을 테마로 한 대규모 판촉행사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가든파이브점 외벽과 내부에 있는 LCD 전광판에 문정동 로데오거리 홍보용 이미지를 띄워 놓는가 하면, 지역 축제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온누리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지급해 지역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근 중소기업청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이 소상공인과 아웃렛이 상생하는 모범사례"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와 별도로, 주변 문정동 로데오 상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쇼핑몰 명칭도 애초 '현대시티아울렛'에서 '현대시티몰'로 바꿨다.





상생형 쇼핑몰인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은 기존 아울렛에 전문몰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이다.

국내외 정상급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판매하는 '아울렛관'과 프리미엄 브랜드의 트렌디한 상품으로 채워진 '몰관'을 동시에 운영한다. 고객으로서는 아울렛의 이월상품과 트렌디한 상품을 동시에 쇼핑할 수 있는 셈이다.

특히, 전문몰에는 미국 최대 홈퍼니싱 기업 '윌리엄스 소노마'사의 포터리반·포 터리반키즈·웨스트엘름 등의 국내 첫 매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은 국내 최대 유통단지인 가든파이브 라이프동 리빙관(지하1층~4층)과 테크노관(지하1층~5층)에 영업면적 4만8천863㎡ 규모로 들어허고 지하 5층부터 지하 2층까지 총 3천457대가 주차할 수 있다.

박 사장은 "현대시티몰의 직간접 고용인원은 약 1천500명"이라며 "일자리와 관련된 사항은 정부 차원에서 관심이 많기 때문에 정규직 전환할 수 있는 부분 등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은 오픈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오브제·오즈세컨·클럽모나코 등이 참여하는 '한섬글로벌·G&F대전'을 열고, 최초 판매가 대비 30~60% 할인 판매한다. 또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의류·신발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하는 '나이키 스페셜 특가전'도 진행한다.

sh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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