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지난 3.4분기 인도시장에서 샤오미가 점유율 1위인 삼성전자와의 격차를 0.5%포인트까지 좁힌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인도 이코노믹타임스에 따르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예비 자료를 분석한 결과 3분기 인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22.8%이고 샤오미는 22.3%라고 말했다.

샤오미의 점유율은 1년 전에 비해 4배 가까이나 성장했고 이는 레드미노트4의 성공에 따른 결과라고 매체는 전했다.

또 자체 매장인 미홈(Mi Home) 등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판매망을 확장한 것도 매출을 끌어올렸다.

타룬 파탁 카운터포인트 애널리스트는 샤오미가 삼성을 제치고 점유율 1위로 올라설 전망에 대해 "막상막하의 경쟁"이라며 "다만 샤오미가 장기적으로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 포트폴리오와 함께 오프라인에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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