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NH투자증권은 국토교통부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전문성 강화 및 차별성 확보를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관련 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주택도시기금 여유 자금을 운용 및 관리하고 국토교통부 주택기금과에 포괄적 자문서비스를 수행하는 전담운용기관으로 선정됐다.

운용규모는 약 42조원으로, 연기금 투자풀 자금 등 약 5조원을 제외한 나머지 자금을 증권사와 운용사에 각 18~19조원 수준으로 위탁한다. 전담운용기관은 4년마다 재선정한다.

NH투자증권은 "주택도시기금 여유 자금 운용으로 얻게 될 유·무형의 가치는 매우 크다"며 "정책자금 운용이라는 가치 창출은 물론, 연기금 풀 중 규모가 가장 큰 국가 기금 운용기관으로서 새로운 위상이 제고될 것"이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국토교통부 권고사항 및 선정기준 등을 고려하여 주택도시기금운용본부를 CEO 직속으로 신설했다. 또한, 타 부서와의 정보교류를 차단하는 등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또한, 주택도시기금운용본부 산하에 자산배분, 운용, 성과평가 및 위험관리 등을 담당하는 4개 부서를 신설했다.

강현철 신임 주택도시기금운용본부장은 "이번 전담운용기관 선정을 계기로 기존 당사의 차별적 강점인 다양한 상품 발굴능력에 대규모 자금운용의 경험이 축적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인사 발령 내용이다.



[인사] NH투자증권

<신규선임>

◇ 본부장

▲ 주택도시기금운용본부 강현철

◇ 부장

▲ 기금운용 중장기전략부 정호철

▲ 기금운용 전술운용부 문혜경

▲ 기금운용 커뮤니케이션부 정승기

▲ 기금운용 리스크관리부 황혁기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