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장순환 기자 = 금융위원장이 카드사 사장단과 카드수수료 적격비용(원가) 재산정에 대한 결과를 논의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금융위원장에게 카드수수료 완화를 지시한 후 금융당국이 곧바로 시행에 들어갔다.

대형 카드사 관계자는 22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내일 금융위원장과 카드사 사장단 회의가 있다고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문 대통령은 신용카드 수수료 부담 완화와 서민금융지원 체계 개선 등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개선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최종구 금융위원장으로부터 금융 현안을 보고받은 뒤 이같이 지시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카드사 사장단 회의 후에는 카드수수료 관련 관계기관 태스크포스(TF)도 열릴 예정이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신용카드 수수료 부담 완화와 서민금융지원 체계 개선 등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개선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현재 금융위원회는 적격비용 산정 TF를 통해 1조4천억 원 규모의 수수료 인하를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매출액 10억 원 이하 영세자영업자에 대한 부가가치세 매출세액공제의 규모 확대를 추진할 전망이다.

금융당국은 당초 이달 초 개편안을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카드업계의 반발이 격화된 데다 당정협의 일정 등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늦춰졌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대통령의 지시가 있었던 만큼 내일 카드수수료 관련 정부의 최종안을 통보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