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금융투자협회는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투자공사가 협찬한 '2018 헤지펀드 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금투협 불스홀에서 열린 헤지펀드 콘서트는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헤지펀드 시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이번 행사에는 UIC, 위닝펀드 등 서울지역 투자동아리뿐 아니라 부산지역 증권투자동아리 연합회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황성환 대표와 라임자산운용 원종준 대표, 디에스자산운용 박영진 선임운용역, 한국투자공사(KIC) 한정희 헤지펀드 섹션장이 강사로 나섰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선 타임폴리오자산운용 황성환 대표는 '헤지펀드 운용사 창업 및 주식시장에서의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라임자산운용 원종준 대표는 '헤지펀드 투자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세 번째 연사로 나선 디에스자산운용 박영진 선임운용역은 '좋은 펀드매니저가 되기 위해 오늘부터 할 수 있는 것'이라는 제목으로 펀드매니저의 수행직무, 커리어 개발, 자격요건에 대해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호응을 이끌었다.

한국투자공사(KIC) 한정희 헤지펀드 섹션장은 '글로벌 헤지펀드 산업 및 운용사 소개'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금융투자협회 자산운용서비스본부 신동준 본부장은 "헤지펀드 산업의 일원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책에서 접할 수 없었던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참여사를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해서 전국에서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싶어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