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이병래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내년 전자증권제도의 정착을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병래 사장은 "내년 국내외 경제 상황이 녹록지 않을 것"이라며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전자증권제도를 성공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예탁결제원은 전자증권제도의 정착을 위해 내달 말까지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8개월간 통합 이행 테스트를 거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오는 9월 전자증권시스템을 선보이게 된다.

이 사장은 "서비스 혁신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전산센터 재구축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며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에 대한 조사 연구와 더불어 업무 적용 가능성을 적극 검토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외화증권 투자 저변이 확대되는 상황에 따라,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글로벌 자본시장 비즈니스를 강화하겠다"며 "내년 하반기 시행예정인 아시아펀드패스포트(ARFP)의 성공적 시행을 위한 인프라 구축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예탁결제원은 올해 꾸준히 추진해 온 '좋은 일자리 창출',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등을 통한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 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병래 사장은 "부산의 금융산업 역량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쓸 것"이라며 "자본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대비해 전사 리스크 관리 강화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