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금융투자협회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공사와 국내기업의 민관협력 해외투자개발사업(Public-Private Partnership·PPP 사업) 지원, 금융투자업계의 해외 진출 활성화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해외 PPP 사업 관련 정보 공유, 유망 프로젝트 발굴, 개발 관련 정보교류 등 국내기업과 금융투자업계의 해외 인프라 투자 참여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해외 사무소 및 네트워크 공유, 해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금투협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국내기업들에 해외 양질의 프로젝트 정보 제공, 자본조달 능력 제고 등이 단계적으로 이뤄져 우리나라 경제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기업의 해외 인프라 투자 사업 진출을 촉진하고, 금융투자업계의 해외 Deal Sourcing(투자처 발굴) 루트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용원 금투협 회장은 "국내기업이 해외시장에서 신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자본시장을 통한 자금조달이 가장 효율적"이라며 "국내기업과 금융투자업계는 공동으로 해외 인프라 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개발 및 자금조달 방안 등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