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 KB국민은행과 함께 일본 수출규제 피해 기업에 1천억원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기보와 국민은행은 지난 7일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소재·부품 기술혁신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일 우리나라가 백색국가에서 제외된 이후 소재·부품업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이 체결된 건 금융권에서 처음이다.

기보는 소재·부품 전문기업 등의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기업을 대상으로 특별출연 협약보증,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총 1천억원을 지원한다.

국민은행은 기보에 2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기보는 이를 재원으로 협약 대상기업에 400억원 규모의 기술 보증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국민은행은 협약 대상기업의 보증료를 3년간 0.2%포인트 지원하고, 기보는 보증료를 0.2%포인트 감면하는 보증료 지원 프로그램도 600억원 규모로 운용한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의 경영안정과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재·부품산업의 기술력이 산업경쟁력과 직결된 만큼 소재·부품 분야의 강소기업이 기술자립을 이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9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