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우성문 통신원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유럽연합(EU)에 대한 새로운 무역조사를 시작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21일 폴리티코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소식통은 새로운 무역 관련 조사가 시작되면 자동차 외에도 더 광범위한 부문에서 조사가 진행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앞서 미국은 무역확장법 232조에 따라 일본, 유럽연합(EU) 등 외국산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에 25%의 고율 관세를 부과한다는 계획을 추진해왔다. 무역확장법 232조는 외국산 수입 제품이 미국의 국가안보를 위협한다고 판단되면 수입을 제한하거나 고율 관세를 매길 수 있게 한 조항이다.

그러나 해당 법에 따른 관세 부과 결정 기한인 지난 14일이 지나면서 무역확장법에 따른 관세 부과가 여전히 가능한지 에 대한 의구심이 제기되는 상황이라고 폴리티코는 진단했다.

폴리티코는 반면 이른바 '슈퍼 301조'에 따른 무역조사가 진행되게 되면, 이는 더 광범위한 조사가 되며, 유럽의 산업과 보조금 정책 등이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트럼프 행정부의 한 전직 관리는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EU에 1년 더 레버리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조치"고 전했다.

다만 소식통들은 미 당국이 EU의 무역정책 중 어느 부분을 목표로 할지, 혹은 자동차가 여전히 주요 목표가 될지 등은 명확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smw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5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