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청와대는 8일 이란상황과 관련해 "지금은 굉장히 엄중한 상황으로, 어떤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대처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도 갖춰지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미국과 이란의 전면전 우려 등과 관련해 "당연히 모든 상황에 대해 시시각각으로 보고를 받고 있고, 또 상황을 굉장히 면밀히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지금 가장 우려하는 부분들은 교민들의 안전 문제, 경제에 미칠 영향 등일 것이다. 현재 교민들의 안전 같은 경우는 당국과 긴밀하게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미 많은 사항이 조치됐고, 여러 가지 경우의 수들이 있기 때문에 어떤 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들도 지금 갖춰지고 있다"고 했다.

경제 분야와 관련해서는 "회의들이 계속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관계된 모든 부처가 지금 다 돌아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면서 "어제도 확대 거시금융 회의가 있었다. 보통은 일주일에 한 번씩 진행되는데 지금의 상황이 굉장히 엄중한 상황이기 때문에 다시 한번 더 이 회의를 열어서 거시경제에 미칠 영향, 그리고 여러 가지 사태가 생길 시 우리가 해야 할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이번 주 또 열릴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오늘 아침에도 경제관계장관회의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