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 2대 대한상공회의소 지속성장이니셔티브(SGI) 원장>

(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는 지속성장 이니셔티브(SGI) 2대 원장에 임진 전 한국금융연구원 거시경제연구실장을 위촉했다고 10일 밝혔다.

임진 신임 원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 오스틴 주립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은행에서 15년간 근무하며 조사국, 경제연구원 등을 거친 거시경제 전문가로 2012년부터는 금융연구원에서 거시경제연구실장, 금융시스템리스크센터장, 가계부채연구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임진 원장은 "현재 우리경제는 인구구조 변화, 디지털경제 진전,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의 중요한 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한국경제의 지속성장을 위한 합리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국내 대표 민간 종합연구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임 원장 취임과 함께 SGI는 올해 집중할 주요 이니셔티브(전략 연구과제)로 ▲코로나19 대응 거시정책 ▲중장기 국가채무 관리 및 조세·재정 정책 ▲가계부채 리스크 완화 ▲디지털시대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제시했다.

단기적으로는 코로나 위기극복 방안 연구에 집중하면서, 중장기적으로는 글로벌 경제·산업 환경 변화에 주목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업 대응전략을 연구할 계획이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