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거래 종결 시한을 앞두고 금호산업의 대면 협상 제안을 수락했다.

HDC현산은 9일 "양사 대표이사 간의 재실사를 위한 대면 협상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HDC현산은 향후 원만하게 인수 절차를 진행하고자 일정과 장소 등 협상을 위한 구체적인 사항에 관해서는 금호산업의 제안을 최대한 받아들인다는 입장이다.

지난 7일 금호산업은 "HDC현산이 진정으로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대한 거래종결 의사가 있다면, 대면 협상의 자리로 나오기를 바란다"고 협상을 제안한 바 있다.

다만, HDC현산은 금호산업이 원만한 거래종결을 위한 재실사 협의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HDC현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항공업황이 침체하고 아시아나항공의 상황도 변화했다면서 산은과 금호산업에 12주의 재실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HDC현산은 "금호산업이 인수상황 재점검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정하는 것을 전제로 지금부터라도 인수인과 매도인이 서로 만나서 이에 대한 협의를 조속히 진행하자는 것이 기본적인 입장"이라며 금호산업의 입장 변화를 촉구했다.

한편, 금호산업과 채권단은 오는 11일을 계약 이행 '데드라인'이라고 보고 다음날인 12일부터 금호산업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따라서 이번 대면 협상이 성사된다면 아시아나항공 거래 종결을 위한 중요한 변곡점일 될 전망이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