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우리금융 경영진이 약 7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10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손태승 회장 등 우리금융 경영진은 총 8만5천주의 자사주를 장내 매수했다.

현재 우리금융 주가는 주당 8천650원에 거래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약 7억원 안팎인 셈이다.

손태승 회장은 자사주 5천주를 8천430원에 추가 매입해 총 8만3천127주를 보유하게 됐다. 손 회장의 자사주 매입은 올해 네 번째다.

권광석 우리은행장도 5천주를 매입했고, 주요 자회사 대표와 지주사, 우리은행 임원 등 41명이 동참했다.

이는 그룹의 전 경영진이 하반기 수익성 회복을 위해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시장에 표명한 것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손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경영진들의 자사주 매입은 실적발표 이후 하반기 수익성 회복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국내외 투자자와의 대면 기업설명회(IR)에 어려움은 있지만 컨퍼런스콜 등은 실시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투자자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도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