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EY한영이 선정하는 '올해의 최우수 기업가상'의 최고 영예인 '마스터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우수 기업가상은 멈추지 않는 도전과 리더십으로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인들에게 EY가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EY한영은 지난 5일 롯데 시그니엘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제14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을 열고 서 회장을 비롯한 수상자들에게 상을 수여했다고 6일 밝혔다.

서 회장은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 발전은 물론 전 세계 헬스케어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점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셀트리온그룹은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 개발에 성공했고, 현재 글로벌 항체 바이오시밀러 매출 1위로 글로벌 종합생명공학 기업으로 도약했다.

서 회장은 지난 2010년 최우수 기업가상의 '라이징스타' 부문을 수상한 후 10년 만에 최고 영예인 마스터상을 받았다.

국내에서 EY 최우수 기업가상을 두 번 받은 것은 서 회장이 처음이다.

대를 이어 성공적으로 기업을 이끌어온 기업가들에게 주어지는 '패밀리 비즈니스' 부문 상은 화승그룹의 현승훈 회장과 현지호·현석호 부회장에게 돌아갔다.

향후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기업을 이끄는 기업가에게 수여되는 '라이징 스타' 부문은 조만호 무신사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운영하는 여성 기업가에게 수여하는 '스페셜 여성 기업가상'은 이해연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이사가 받았다.

마스터 상을 수상한 서 회장은 내년 'EY 세계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에 한국 대표 기업가로 참가해 전 세계 약 50개 국가에서 선정된 기업가들과 세계 최고 기업가상을 놓고 경합할 예정이다.

이번 상은 김석동 전 금융위원장이 이끄는 독립적인 심사위원단이 6개월에 걸쳐 심사를 진행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