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가 오는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마트머니'에서 '2021 글로벌 리서치 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후 19시 30분부터 21시 50분까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으로 진행된다.

포럼은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뉜다.

글로벌 장기 구조적 트렌드 분석과 2021년 주목해야 할 글로벌 주식 종목, 경제전문채널 삼프로TV와의 콜라보를 통해 김프로(김동환), 이프로(이진우)가 진행을 맡아 투자자 입장에서 궁금한 부분들을 풀어낼 계획이다.

첫 세션에서는 '게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5G 산업과 탑픽'을 주제로 가상 현실, 즉, 메타버스로 가기 위한 게임과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하드웨어, 5G의 현주소를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Green Rush (환경, 에너지)라는 제목으로 신재생에너지, 전기차(밧데리) 산업과 제로 에너지 빌딩 등 그린 산업에 대한 투자 전망을 다룬다.

마지막 세션은 '2021년 글로벌 Top pick 대전'이라는 주제로 리서치센터에서 내년 주목해야 할 글로벌 탑픽6 종목을 소개한다.

세션 중간에는 '애널리스트의 주식 밖 이야기'에서 그들의 주식 분석 경험담, 주식 철학, 고뇌 등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인터뷰 동영상이 방송된다.

서철수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장은 "향후 5년, 10년 혁신을 선도할 산업과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고객들의 성공적 자산운용에 있어 핵심일 것"이라며, "이번 '글로벌 리서치 포럼'이 그 길로 가는데 좋은 가이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