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DL케미칼이 DL그룹 출범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M&A)에 성공했다.

DL케미칼은 지난 27일 이사회를 열고 미국의 석유화학회사인 크레이튼 지분 100%를 주당 46.5달러, 총액 16억달러(약 1조8천800억원)에 인수하기로 의결했다고 28일 밝혔다.

DL케미칼은 자체 보유하고 있는 현금과 차입매수 방식을 활용한 인수금융으로 필요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안으로 모든 인수 절차가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L케미칼은 이번 인수로 단숨에 미국과 유럽의 1위 스타이렌블록코폴리머(SBC) 제조 및 최대 규모의 바이오 화학 회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외형 확장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SBC는 위생용 접착제와 의료용품 소재, 자동차 내장재, 5G 통신 케이블 등에 활용되는 첨단 기술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크레이튼은 폴리머와 케미컬 2개의 사업부로 구성돼 있다.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13개의 생산공장과 5개의 연구·개발(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크레이튼 폴리머 사업의 주력제품은 SBC로 미국과 유럽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DL케미칼은 크레이튼이 운영하는 전 세계 생산 거점과 글로벌 판매망,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DL케미칼의 석유화학 사업 운영 능력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접목하여 최고의 시너지를 만들어 낸다는 전략이다.

또한, 크레이튼의 글로벌 R&D 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친환경 소재 등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집중하여 지속 가능한 수익성 창출을 담보할 예정이다.

김상우 DL케미칼 부회장은 "이번 인수로 미국과 일본, 독일 등 소수의 기술선진국이 글로벌 공급망을 독점해온 핵심 기술의 국산화와 함께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아시아 시장에 대한 투자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