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박경은 기자 = NHN이 게임 부문 실적 개선과 결제·광고 부문의 성과에 힘입어 올해 3분기에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거뒀다.

NHN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7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4천7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45억원으로 38.7% 늘었다.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간 실적 전망치를 발표한 증권사를 대상으로 컨센서스를 실시한 결과, NHN은 올해 3분기 280억원의 영업이익과 4천748억원의 매출을 낼 것으로 관측됐다.

게임 부문 매출은 추석 연휴와 인기 지식재산(IP)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10%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4.9% 감소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지속적인 해외 가맹점 확보에 따른 매출 확대와 페이코 거래 규모 개선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3.4% 늘어난 2천84억원의 매출을 올려 분기 최대 매출을 거뒀다.

특히 NHN페이코의 페이코오더 주문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배 이상 성장했고, 캠퍼스존 결제 금액도 전년 동기 대비 2.6배 늘어났다.

커머스 부문은 에이컴메이트의 중국 커머스 사업이 계절적 비수기 영향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시장 내 도소매 이용자 증가에 따른 NHN 글로벌 매출 상승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1% 상승한 769억원의 매출을 냈다.

기술 부문은 공공부문 수주에 힘입은 국내 클라우드 사업 호조와 일본 NHN테코러스의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사업 확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572억원의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NHN 코미코의 매출 개선과 NHN 티켓링크의 스포츠 티켓 판매 부진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늘어난 438억원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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