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SKC가 산업은행으로부터 1조5천억원을 조달해 이차전지와 친환경 소재 사업에 투자한다.

SKC는 24일 전북 정읍시 SK넥실리스 공장에서 산은과 이차전지·친환경 소재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금융협력 프로그램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산은은 향후 5년 간 SKC의 이차전지 및 친환경 소재 연구·개발(R&D) 투자와 관련해 1조5천억원 규모의 중장기 금융을 지원한다.

산은은 2019년부터 핵심 산업별 대표기업과 중장기 금융협력을 통해, 미래 첨단산업 재편과 산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SKC는 이번 금융협력으로 모빌리티·친환경 소재 중심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했다.

SKC는 올해 9월 인베스터 데이에서 미래성장 전략을 공개하며, 5년간 약 5조원의 성장 재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내부 현금 창출은 물론, 정책금융과 사업합작 등 전략적 파이낸싱을 적극 활용해 재무안정성을 지키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SKC는 이번 금융협력으로 조달한 자금을 바탕으로 이차전지 및 친환경 소재 사업 글로벌 투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KC는 최근 결정한 폴란드 스탈로바볼라의 연산 5만t 규모 이차전지용 동박 생산설비 투자에 이어, 2025년까지 10만t 추가 증설 등 총 25t 규모의 글로벌 1등 동박 양산체제를 갖추기 위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 SKC는 올해 7월 착공한 말레이시아 동박 투자의 경우 전체 필요금액의 85%가량을 확보한 상태다.

또 이차전지용 실리콘 음극재 및 고성능 저전력 반도체 글라스 기판 사업, 친환경 생분해 소재 사업 합작 등 협력 방식을 구체화하고 있다.

이동걸 산은 회장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저탄소 녹색성장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며, 국내 산업이 글로벌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SKC 관계자는 "이차전지, 친환경 소재의 생산 확대와 기술력 제고로 고부가가치 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하고, 2040년 온실가스 넷제로 목표를 달성해 탄소 중립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이완재 SKC 사장(왼쪽)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SKC)>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