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애그리게이터(Aggregator)란 아마존과 같은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에 입점해있는 유망 브랜드를 찾아 인수하거나 투자하는 회사를 말한다.

애그리게이터는 성장성이 높은 다수의 중소형 브랜드를 인수해 규모의 경제를 구축하고 수익률을 극대화한다.

코로나19 이후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과 함께 아마존을 중심으로 시작된 신생 조직이기도 하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정글 스카우트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아마존 판매자 4명 중 1명꼴로 애그리게이터에 브랜드를 매각할 계획을 갖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그리게이터는 2020년 설립돼 미국 매사추세츠주에 본사를 둔 스라시오과 독일에 베를린브랜즈그룹(BBG) 등이다.

마켓플레이스펄스에 따르면 지난 2021년 기준 세계 애그리게이터 기업이 끌어들인 투자금은 약 80억달러를 넘어서기도 했다. (기업금융부 최정우 기자)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