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정부가 한국전력의 공사채 발행 한도를 늘리는 한전법 개정안이 부결된 것과 관련해 한전 재무위기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관계부처 긴급회의를 연다.

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오전 11시 한전 남서울본부에서 관계부처 긴급회의를 열어 한전법 개정안 무산에 따른 대책을 모색하고자 머리를 맞댄다.

산업부 전력시장과를 비롯해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한전 등이 참석한다.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는 한전채 발행 한도를 기존 2배에서 최대 6배까지 늘리는 내용의 한국전력공사법(한전법) 일부개정안을 상정해 표결에 부쳤으나 야당 의원들의 반대 및 기권표가 대거 쏟아지며 부결됐다.

산업부는 전날 이와 관련한 입장문을 내고 "한전 경영 정상화와 전력 수급 안정을 위해 한전법 개정이 필요하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한전법 개정을 다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이날 "한전 적자를 이대로 두면 급속한 전기요금의 인상, 대주주인 산업은행의 재무건전성 악화, 자금시장 경색 등 커다란 부담이 된다"며 "임시국회에서라도 조속히 한전법을 다시 통과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