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박경은 기자 = 카카오가 SM엔터테인먼트의 신주 및 전환사채를 인수해 2대 주주에 올라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출처 : 연합뉴스 자료 사진]


카카오는 7일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9.05%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형태로 발행하는 123만주 규모의 신주를 인수하고, 전환사채 인수를 통해 보통주 전환 기준 114만주를 확보하는 방식이다.

카카오는 주당 9만1천원에 신주를 취득했으며, 전환사채의 전환가액은 9만2천300원이다.

유상증자 투자금액 1천119억원과 전환사채 인수 금액 1천52억원을 합쳐 총투자금액은 2천171억원이다.

카카오는 다수의 글로벌 아티스트를 보유한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콘텐츠사업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SM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의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각사의 해외 파트너 등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글로벌 매니지먼트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또한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K-POP 아티스트를 공동 기획하는 등 지식재산(IP)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글로벌 음반, 음원의 제작 및 유통 등 음악 사업과 더불어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배재현 카카오 공동체 투자총괄대표는 "이번 투자와 협력을 통해 치열한 글로벌 음악 및 콘텐츠 시장 경쟁에 함께 대응하고, 양사가 서로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K-컬처의 글로벌 영향력 확장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gepar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