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 한국투자증권 창립 이래 한 본부에 여성 부장 3명이 모였다. 주인공은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디지털본부.
1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 디지털본부 산하 14개 부서 중 3개 부서를 모두 여성 부서장이 이끌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사옥
[한국투자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2021년 부서장으로 선임된 김진영 Biz개발2부장을 필두로 올해 1월 이순애 Biz개발1부장, 변수연 업무혁신부장이 차례로 부서장 자리에 올랐다.

직원들 대부분이 남성인 IT 업무 분야에서 여성 부서장이 3명이나 나온 건 흔치 않은 일이다.

부서장 3명의 이력도 다채롭다.

김진영 부장은 2002년 한국투자증권에 공채로 입사한 이후 20년간 IT본부에서 한 우물을 팠다. 고객 판매시스템 전반에 대한 개발 업무, 영업실적·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개발과 운영을 맡았다. 회사에선 수익증권 과세와 관련한 세법 전문가로 통한다.

Biz개발1부장을 맡고 있는 이순애 부장은 주식결제, 대출 등 대고객 업무와 관련한 IT 전문가다.

변 부장은 영업점, 프라이빗뱅커(PB) 전략부, 자산컨설팅부, 마케팅부 등을 거치며 업무 전반에 대한 경험과 전략을 쌓아왔다.

디지털본부는 회사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핵심 조직인 만큼 이들 부장에 대한 관심도 크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말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에 있던 IT본부와 DT본부를 통합해 디지털본부를 신설했다.

DT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약자로, DT본부 등에서 추진하던 디지털 전환 작업에 힘을 실었다.

디지털 전환은 회사 내 모든 업무를 시스템에 저장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전략을 수립·이행하는 절차 전반을 뜻한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는 올해 초 회사의 주요 과제 중 하나로 디지털 전환을 제시하고 "미래를 위한 디지털 기반을 반드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여성 부서장들의 행보가 주목되는 이유다. (투자금융부 온다예 기자)

dy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