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위원도 추천

(서울=연합인포맥스) 정필중 기자 = 싱가포르 사모펀드인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CP)가 KT&G 주주총회 안건 중 한국인삼공사 분리 상장과 관련해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 중심의 상세 분할계획안을 재접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FCP는 지난 1월 1% 이상의 지분율 요건을 갖추고 올해 주주총회 안건을 공식 접수한 바 있다. 해당 안건에는 사외이사 추천을 비롯해 평가 보상위원회 정관 명문화 등이 담겼다.

FCP는 해당 안건을 접수하면서 인삼공사 분리 상장은 이사회의 구성 및 일정 등에 대해 충분히 협의가 가능하다는 의사를 전하며 회신을 요구했다.

지난 14일까지 KT&G 이사회 측의 답변이 없자, 세부적인 내용을 담은 인적 분할 계획을 다시 접수했다.

FCP가 요구하는 한국인삼공사 분리 상장은 KT&G(분할회사)에서 한국인삼공사 주식을 100% 보유한 지주회사(분할신설회사)를 분리하는 방식이다.

FCP의 상세 분할 계획서에서는 분할신설회사의 이사회 구성 계획 등이 기재되며, 분할이 이루어져도 독립 법인인 한국인삼공사는 분할신설회사의 자회사로 유지될 전망이다.

분할계획서에 기재된 분할 신설회사의 이사회는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 황우진 전 푸르덴셜 생명보험 대표를 중심으로 한 인사로 구성됐다.

이상현 대표는 "차석용 대표는 LG생활건강 대표이사 재임 동안 주가와 매출, 영업이익을 각각 22배, 8배, 17배로 성장시킨 대한민국 대표 최고경영자(CEO)"이라며 "한국인삼공사를 글로벌 K-푸드로 도약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FCP는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된 주주 의견을 수렴해 차석용과 황우진 후보자를 KT&G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는 안건도 접수했다.

이상현 대표는 "필립모리스(PMI)와의 계약을 15년 연장한 것에 대해 사외이사가 면밀하게 검토 후 최종 승인했는지 의문"이라며 "FCP가 추천한 후보자야말로 KT&G의 사외이사이자 감사위원으로서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최근 KT&G 주가 급락으로 인해 의결권 위임 관련 주주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해당 사안은 향후 법령을 엄격히 준수하며 진행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oongjp@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