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필중 기자 = 한화그룹 스폰서 오피스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인 '한화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한화리츠)'가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본격 추진한다.

한화리츠는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던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하면서 공모 및 상장 절차에 23일 돌입한다.

상장 목표 시기는 오는 3월 말이며, 앞서 한화리츠는 지난해 9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영업인가를 승인받았다.

한화리츠는 한화금융 계열사가 보유한 오피스 자산을 두고 있는 스폰서 오피스 리츠다.

한화리츠의 스폰서는 한화생명보험으로, IPO가 완료되면 46%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규모가 큰 그룹 계열사를 대주주로 둔 초우량 스폰서 리츠인 만큼 높은 신뢰도와 안정성이 담보된다.

한화리츠는 현재 한화손해보험 여의도 사옥과 한화생명보험 사옥 네 곳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편입자산은 그룹사 내 금융 계열사 중심으로 5~7년의 장기 임대차 계약이 체결되어 있어 변동성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회사는 안정적인 자산을 기반으로 연 6% 후반대의 배당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화리츠의 총 공모 주식 수는 2천320만 주로 단일 공모가 5천 원이 적용된다.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은 3월 6~7일 양일간 진행되며,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은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천160억 원을 조달할 계획이며, 대표 주관회사는 한국투자증권과 한화투자증권이 공동으로 맡았다.

박성순 한화자산운용 리츠사업본부장은 "그룹 자산을 담은 스폰서 리츠는 지금과 같이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에서 높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분명한 장점이 있다"며 "한화리츠는 비교적 높은 연 배당률과 균등한 대출 만기 분산 전략 등으로 안정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으며, 이를 기반으로 상장 후 국내 리츠 시장의 활성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joongjp@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