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투자협력 위원회 출범…"윈윈하는 최고의 투자협력 사례 만들 것"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3월 중 기획재정부와 산업은행이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해 투자 협력을 보다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차 UAE 투자협력 위원회 회의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UAE 국부펀드의 5~6월 중 방한도 협의 중"이라며 "투자 설명회, 비즈니스 미팅 등을 개최해 국내 기업과 투자기관 간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추 부총리는 또 "UAE 측과 협력해 양국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협력 사례를 만들어가겠다"며 "UAE 국부펀드의 한국사무소 개설, 산은 등과의 공동펀드 조성을 UAE 측과 협의해가고자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과정에서 우리 정부는 투자유치 유망 분야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겠다"며 "협력 파트너 소개, 규제 이슈 해소 등 원활한 투자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출범한 UAE 투자협력 위원회의 역할에 대해서는 UAE의 300억달러 규모 투자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 방향 설정과 애로 해소에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UAE 투자협력 위원회는 추 부총리를 위원장으로 금융투자·주요 산업 관련 부처와 유관기관 등 16명 내외로 구성된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