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필중 기자 = 다날 계열사 페이프로토콜은 일본 결제 서비스 제공 기업 유니바 페이캐스트(UNIVA Paycast Limited·UPC)와 글로벌 디지털 자산 결제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UPC는 일본과 세계 각국의 원활한 결제 연동을 위한 통합 결제 인프라를 개발하는 IT 기업으로, 일본 내 온·오프라인 결제망 구축과 글로벌 통합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싱가포르에 이어 일본에서도 페이코인 결제가 상용화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현재 국내 결제서비스는 잠시 중단된 상황이지만, 해외 결제사업 확대는 예정대로 본격화하고 있다.

주요 제휴 사항에는 ▲상호 간 자금세탁방지(AML) 준수를 위한 협력 및 보완 ▲가맹점 프로모션 및 마케팅 협력 방안 등이 포함되어 있다.

본격적인 페이코인 결제 사업 지원은 다날의 일본 현지법인 '다날 재팬'이 담당한다.

UPC 관계자는 "페이코인 결제를 통해 일본 내 상품구매 등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결제 수수료 절감을 통해 판매자도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며 "특히 UPC가 추구하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국경 없는 편리한 결제망 제공'에 있어 중요한 걸음"이라고 설명했다.

페이프로토콜 관계자는 "디지털자산 결제는 이미 세계적인 추세로 페이코인의 편리한 결제 방식과 저렴한 결제 수수료를 원하는 국가들이 많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제휴뿐만 아니라 현재 추가로 논의 중인 2~3개국의 현지 결제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대한민국의 페이코인이 전 세계 디지털자산 결제 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을 더욱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oongjp@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