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세계적 투자자 칼 아이칸 엔터프라이즈 회장은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금리를 더 올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이칸 회장은 14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방송 CNBC에 출연해 "인플레이션은 경제에 발생할 수 있는 것 중 최악의 현상으로, 연준은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만일 연준이 금리를 계속 올리지 않으면 나중에는 높은 인플레이션을 해결하기가 정말 어려워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2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동기 대비 6.0% 올랐다.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지만, 여전히 연준의 목표치와는 괴리가 있어 최근 실리콘밸리은행(SVB) 등 은행권 파산에도 연준이 금리 인상을 계속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칸 회장은 "미국 시스템이 붕괴하고 있고, 현재 미국 경제에는 큰 문제가 있다"며 높은 인플레이션 외 기업 리더십의 부재가 미국 경제를 망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이칸 회장은 행동주의 투자자로, 기업들의 구조나 정책 등을 개선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한다.

그는 "미국 기업들의 리더십은 평균 이하"라며 "우리가 성공한 이유는 똑똑해서라기보다 기업에 방문해보면 너무 많은 문제가 있음을 발견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8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