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모든 예금을 보증하는 '포괄적 보증(blanket insurance)'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를 부인했다.

상원에 출석한 재닛 옐런 재무장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22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미 상원 세출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이것은 우리가 살펴본 것이 아니며, 우리가 고려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전날 옐런 재무장관이 필요할 경우 예금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추가 조치에 나설 수 있다고 밝혀 지역 은행들에 대한 우려를 크게 줄인 바 있다.

이보다 앞서 주요 외신은 재무부 당국자들이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의 지급 보장 대상을 모든 예금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의회 동의 없이 일시적으로 예금자 보호 한도를 상향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예금자 보호 한도는 계좌당 25만달러이며, 의회 일부 위원들은 이를 상향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옐런 장관은 예금자 보호 한도 상향을 묻는 질문에는 은행 시스템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높이는 데 초점을 둬야할 것이라며, 한도 상향은 "추후에 논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5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