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11번가가 처음으로 1분기 매출액 2천억원을 넘어서며 2023년 연 매출 1조원을 위해 순조롭게 출발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늘었지만 전분기 대비로는 감소했다.

15일 공시된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2천1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5%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31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0억원 늘었지만, 전분기 대비로는 137억원 줄었다.

당기순손실은 2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억원(6%) 감소했다.

11번가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신성장동력 사업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지난 3월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줄이는 데 성공하는 등 사업계획에 맞춰 영업손실률을 개선하면서 성장을 위해 필요한 투자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11번가 2.0'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는 11번가는 지난 2월 신선식품(신선밥상), 3월 명품(우아럭스), 4월 중고·리퍼(리퍼블리) 등 연이어 신규 버티컬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 달 '우아럭스'는 지난 3월 론칭 첫 달 대비 구매회원 수가 32% 증가했고, '리퍼블리'는 연말까지 목표했던 약 1천500종 리퍼 상품 입점 계획을 론칭 첫 달에 초과 달성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리퍼 전문관으로 탄생했다.

또 지난 달 '신선밥상'은 지난 2월 론칭 첫 달 대비 구매회원 수 33% 증가했다. 또 전용 기획상품 출시 등으로 계속해서 고객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11번가를 찾는 고객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11번가의 모바일 앱 월평균 방문자 수(MAU, 안드로이드 기준)는 지난해보다 약 60만명 증가한 월 933만 명을 기록했다.

11번가는 올해 2분기 계속된 매출액 성장과 확실한 전년 대비 실적 개선을 이루고 연말까지 꾸준히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2023년 연간 매출액 1조 원과 전년 대비 개선된 영업실적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문 다음날 도착하는 익일배송 서비스인 슈팅배송에 기반한 11번가의 올해 1분기 직매입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501%)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구매고객수도 지난해보다 2배 이상(+118%) 증가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