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박준형 기자 = 한국신용평가는 15일 SK실트론의 신용등급을 'A'에서 'A+'로 상향 조정하면서, 등급전망을 '긍정적'에서 '안정적'으로 변경했다.
 

SK실트론
[SK실트론 홈페이지 캡처.재판매 및 DB금지]


타이트한 수급 환경 아래 이익창출력이 대폭 확대됐으며, 향후에도 장기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우수한 수익성을 시현할 것이라는 전망이 반영됐다.

SK실트론은 지난해 2조3천547억원의 매출과 5천649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지난 2021년 대비 각각 27.3%와 100.5%씩 빠른 속도로 성장한 것이다.

김정훈 한신평 연구원은 "반도체의 구조적인 성장세에 기반한 타이트한 웨이퍼 수급 여건이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판가에 반영됐다"라며 "올해부터는 300㎜ 웨이퍼 장기공급계약 비중이 이전 대비 큰 폭으로 확대되는 점이 전방 업황 둔화 영향을 상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 주요 메모리반도체 제조사가 감산을 공식화한 것은 부담 요인으로 지목했다.

다만, 김 연구원은 "확대된 장기공급계약 비중과 판가인상 효과 등으로 절대적인 가동률 및 판가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며 "수익성을 우수한 수준에서 방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1조9천억원가량을 투자해 오는 2024년부터 가동될 300㎜ 웨이퍼 증설 물량 역시 장기 공급계약이 이미 체결돼 있어 사업 기반과 외형은 꾸준히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재무안정성도 우수한 수준을 이어갔다.

지난해 말 기준 SK실트론의 부채비율과 차입금의존도는 각각 171.3%와 42.1%다.

김 연구원은 "투자 기간에 순차입금/에비타(EBITDA, 상각전 영업이익) 지표는 1.5배 내외의 우수한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며 "향상된 영업현금창출력에 힘입어 차입 부담을 빠르게 경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나이스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는 SK실트론의 신용등급을 'A(긍정적)'로 평가하고 있다.

jhpark6@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