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필중 기자 =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오는 21일까지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인원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인턴십은 4년제 대학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 휴학생까지 지원할 수 있다.

채용 분야는 ▲서비스 운영 ▲거래지원 ▲커스터디 모니터링이며 모집인원은 분야별로 0명이다. 실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게 주목적인 만큼, 우수 인재가 있다면 채용 인원에 별도 제한을 두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채용 전형은 서류심사 후 1차 실무자 면접, 2차 조직문화 면접, 인성 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채용 결과는 2주 이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6월 초부터 코인원 현업 부서 소속으로 3개월간 인턴십 기간을 갖는다. 인턴십 종료 후 우수 평가자에게는 정규직 입사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인턴십은 지원자의 시간적, 물리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장치를 도입했다. 실무자, 조직문화, 인성 검사 등 면접 전 과정을 하루에 진행하는 원스톱 채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 관련 궁금증이나 문의 사항을 응대하는 '코인원 채용 카카오톡 채널'도 신설했다. 질문을 접수하면 인사 담당자가 확인하고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코인원 인사 담당자는 "이번 인턴십에 포함된 3가지 포지션은 거래소 운영에 중요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가상자산 분야의 실무적 역량을 쌓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joongjp@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