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영 특파원 = 유럽중앙은행(ECB)이 들어오는 데이터에서 3월 경제전망의 시나리오를 확인한다면, 제약적 금리 스탠스를 신속하게 되돌려야 한다고 피에로 치폴로네 ECB 통화정책위원이 말했다.

피에로 치폴로네 ECB 통화정책위원
출처: ECB

28일(현지시간) ECB에 따르면 치폴로네 ECB 통화정책 위원은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에 지속적으로 수렴하려면 임금 상승률이 중기적으로 완화돼야 한다"면서도 "경제지표가 3월 전망에서 예상한 시나리오대로 확인되면 신속하게(swiftly) 제약적인 금리 스탠스를 되돌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단기 임금 변화에 지나치게 초점을 맞추면 현재의 취약한 유로존의 회복세를 위한 강한 기반을 위한 임금 회복세를 충분히 고려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2025년 중반까지 인플레이션이 2%로 수렴할 것이라는 확인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정책 금리를 정상화하기 전에 추가적인 지표를 기다리는 것은 인플레이션이 상승할 위험에 대한 추가적인 보험"이라면서도 "18개월 동안 침체된 경제, 하방으로 기운 경제전망 위험, 제약적 영역의 신용 여건을 고려할 때 앞으로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1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