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내정자가 후보자 지명에 대해 영광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14일 최문기 내정자는 청와대 발표 후 보도자료를 통해 "새 정부의 창조경제 정책을 구현할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미력하지만, 박근혜 정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래창조과학부가 과학기술과 ICT를 고도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해 국가 경제를 지속성장시켜 나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 내정자는 "과학기술, ICT, 콘텐츠, 문화예술, 인문사회과학을 융합해 새로운 융합산업을 창출하고, 소프트웨어기술을 보편적으로 활용해 국민편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든 참여자가 개방형 혁신, 상호협력, 기업가정신에 충실해, 젊은이들이 좋은 일자리 만들고,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내정자는 "봉사하는 마음으로 다 같이 힘을 합쳐서 국민께 약속한 정책들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이 최문기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과학과 교수를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으로 지명했다고 발표했다.

윤 대변인은 인선 배경에 대해 "전문성을 중시했다"며 "경력을 보면 인선배경에 대한 이해가 가능하다고 본다"고 전했다.

최 내정자는 박 대통령이 대선주자이던 당시 '싱크탱크' 격이었던 국가미래연구원에 발기인으로 참여한 바 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