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KT미디어허브가 HTML5 플랫폼을 지원하는 웹 기반 차세대 IPTV 서비스 '올레 tv 스마트'를 출시했다.

김주성 KT미디어허브 대표는 서울 종로구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세계 최초 웹 기반의 차세대 IPTV 서비스 '올레 tv 스마트'를 출시해 TV 중심의 콘텐츠 혁신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는 "올레TV는 OS(운영체재) 종속성 탈피, 콘텐츠 확장성 증대를 위해 스마트 업계 최신 트렌드인 HTML5를 지원하는 웹 방식으로의 전환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상용화했다"고 설명했다.

HTML5로만 만들어져 있으면 PC, 스마트폰, 스마트 IPTV 등 모든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어 넓은 확장성이 보장되고, 방송-IP 데이터 사이의 융합(매시업, Mash-up)이 쉬워졌다.

KT미디어허브가 이날 발표한 첫 번째 '매시업' 서비스는 '스마트 야구중계"다.

시청자는 기존과 같이 프로야구 중계방송을 보는 도중, 현재 타석에 틀어선 선수의 개인 정보, 상대전적, 현재 타 구장의 경기 상황 등을 방송 화면 위에 올라오는 창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기 중의 주요장면이 실시간으로 제공돼 경기 도중 놓친 내용을 즉석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그 밖의 다양한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올레 tv 스마트'는 골프, 축구, 농구 등 전문 스포츠 영역 및 여행, 요리 등 정보형 서비스 영역으로 '매시업'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올레tv 스마트'는 '매시업' 서비스 이외에도 양방향 교육 서비스, 클라우드 게이밍, 스마트 개인방송 등 시청자들의 TV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할 HTML5 기반의 다채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보인다.

웹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는 '올레tv 스마트'는 국번 없이 100번으로 전화를 걸면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

또, 기존 '올레 tv 스마트' 가입고객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한편, KT미디어허브는 이번 웹 기반의 신규 IPTV 출시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월 9천원(VAT별도)의 가격에 '올레 tv 스마트'를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