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LG전자 구본준 부회장이 위기 극복과 함께 '시장선도기업'으로 도약을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14년은 위기를 뛰어넘어야 하는 절체절명의 시기"라며 "위기를 극복해 시장선도기업으로 도약하자"라고 말했다.

그는 먼저 "지난해 흔들림 없이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고자 열심히 달려왔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한결같은 열정과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임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어 올해 핵심과제로 △ 위기 극복 위한 실행력 강화 △ 조직의 스피드 및 효율 극대화 △ 'LG전자만의 일하는 방식' 정착 △ 정도경영 준수 등을 꼽았다.

구 부회장은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견고한 마음가짐으로 계획을 세우고 이를 철저하게 실행하는 데 몰입하라"라며 "시장선도 성과 창출과 신속한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 과감하게 도전하라"라고 강조했다.

또한, "누구도 쉽게 넘볼 수 없을 정도의 특별한 고객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며 "상시적 위기의식을 기반으로 세밀한 계획을 준비하고 철저히 실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구 부회장은 "협업 체제를 강화해 전체가 한 몸처럼 움직여야 한다"며 "조직의 스피드와 효율을 강화해 실행력 강한 회사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객 가치 창출이 아니라면 시도하지 않고, 일할 땐 치열하게 몰입하고 쉴 때는 확실히 재충전하는 등 LG전자만의 일하는 방식을 반드시 정착시키자고 재차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신년사 끝에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목표 성과를 창출한 사례는 반드시 인정하고 포상하는 문화를 정착시킬 것"이라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위기경영 동참을 거듭 독려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