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국민은행은 17일 '제1기 KB호민관'(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것이다. 국민은행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하고 고객 개선안 도출 및 개선활동 과정에 참여해 고객 경영참여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 제도를 도입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17~30일 2주간 모집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자는 4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6개월간 고객인터뷰·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비교, 온라인 정보 수집, 고객 불평·불만요소 파악·개선안 도출 등의 업무를 수행케 된다.

국민은행은 심도있는 패널활동 지원을 위해 활동비를 제공하고 우수 패널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센티브도 지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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