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미래에셋대우가 젊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주니어보드를 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주니어보드란 상향식 의견 표출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젊은 직원으로 구성해 운영하는 기업 혁신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주니어보드는 디지털 전환을 이끌 밀레니얼직원 22명으로 이뤄졌으며, 앞으로 6개월간 활동한다. 내년 3월에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우수 발표그룹에는 상금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번에 발족한 디지털 주니어보드의 역할과 운영방식 등을 차별화했다.

주요 역할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DT)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디지털 문화를 전파하는 일이다.

운영 방식도 자율적이다. 디지털 주니어보드를 지원하는 과정에서 직원들이 가진 문제의식에서부터 혁신을 만들어 내기 위해 연구할 주제 선정과 함께 활동할 그룹구성원까지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했다. 또, 모든 모임과 활동 보고는 웹미팅 등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권범규 미래에셋대우 DT추진팀장은 "밀레니얼 세대가 사회와 경제의 중심으로 부상하는 만큼, 같은 세대의 젊은 직원이 가장 고객 친화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낼 것"으로 기대했다.

권 팀장은 또 "앞으로도 6개월 단위로 디지털 주니어보드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함으로써, 디지털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