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블랙록 자산운용이 국내 설정 공모펀드 사업 부문을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자산운용에 분할 합병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이 거래는 금융 당국의 승인 대상이며, 이전될 펀드는 총 26개 공모펀드로 구체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블랙록은 국내 사업 재편 이후에도 국내 기관의 투자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금융사들과의 긴밀한 협력, 일임 자문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이에 한국 투자자들에 역외 액티브, 인덱스, 대체투자 등 다양한 해외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수잔 챈(Susan Chan) 블랙록 아시아 대표는 "블랙록코리아는 지난 10여년 동안 블랙록아시아 비즈니스의 중요한 일원이었다"며 "투자자들이 수익을 추구하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 해외 투자 비중을 높이면서, 최근 몇 년간 많은 한국의 투자자들이 블랙록의 대체투자와 역외펀드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고 밝혔다.

최만연 블랙록자산운용 한국 대표는 "블랙록은 계속해서 국내 인력에 투자하고, 글로벌 투자 전문성과 위기관리 역량을 활용해 더 많은 국내 투자자들이 더 나은 금융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