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이 당 지도부 선출을 앞두고 손실보상제 소급적용과 전국민 재난지원금의 필요성을 재차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들은 27일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주 들어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가 다시 가팔라지고 있다. 수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문화예술인, 비정규직 특수고용노동자, 청년 알바생들, 일자리를 잃으신 분들 등 사회적 취약계층은 한계상황에서 빚으로 연명하다시피 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방역을 위해 스스로를 희생한 국민들에게 소급해 손실보상을 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고, 만시지탄이지만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며 "더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당 신임 원내지도부는 당내에 손실보상 태스크포스(TF)를 설치하고 입법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정부와 야당을 동시 설득에 나서기로 했다. 국회 상임위원회에서도 관련 법안 심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초선의원들은 내달 2일 선출되는 지도부가 취임 일성으로 손실보상 소급입법을 내걸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출마한 후보들 모두 강력한 의지를 보여달라고도 했다.

초선의원들은 "향후 문화예술인을 비롯한 사각지대 지원 문제, 코로나로 누적된 채무해결 문제, 임대료 문제, 2차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문제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겠다"며 "코로나 피해를 호소하는 민생 앞에서 더는 기재부의 재정 논리를 무비판적으로 수용하지 않고 모든 방법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이들은 지난 14일에도 손실보상제 소급적용을 요구하는 입장문을 낸 바 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