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슬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고유가 시대 서민들의 교통비 절감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료를 50% 환급해주는 내용을 담은 법안을 발의한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11일 동작구 사당역 경기버스라운지에서 열린 고유가 대응 유류 소비 절감을 위한 대중교통 활성화 현장 방문 간담회에서 "유가가 더 가파르게 오르면서 서민들이 기름값을 아끼기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지만 요금이 만만치 않다"며 "민주당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대중교통 이용료를 50% 환급받을 수 있는 법안을 발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교통비는 고정비라고 해서 절약의 한계가 있어 정부지원이 절실하다"며 "서민경제 부담을 완화하며 기름을 적게 쓰면서 도움을 보태는 방안이 아닌가 싶다. 현장의 상세한 목소리만큼 민생경제의 특효약은 없다"고 했다.

그는 "조속히 국회가 열리는 대로 혹은 열리지 않으면 민생경제특위를 가동해서 효과가 있는 사안에 대해 입법 처리해야 한다"며 "속도를 내보겠다"고 강조했다.

김성환 정책위의장도 "현재와 같은 일부 소득공제방식보다 연말까지 5개월가량 환급해주는 파격적 조치가 오히려 대중교통 활성화에 더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중교통 육성 및 이용 촉진에 관한 법률의 일부조항을 개정하면 환급의 근거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sg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