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슬기 기자 = IBK기업은행은 KT&G 이사회에 주주제안을 통해 추천한 손동환 사외이사가 선임된 것과 관련, 지배구조 선진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기업은행은 28일 "주주제안 사외이사가 선임된 것은 KT&G의 지배구조 선진화와 이사회의 책임있는 역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취지에 발맞춰 KT&G 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KT&G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KT&G 정기주주총회에서 손동환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이 통과됐다. 사외이사 임기는 3년이다.

손 사외이사는 공정거래법, 상법 등 경제법과 기업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정치적 판단, 여론 등에 흔들리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경영진과 회사에 조언할 수 있는 법률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KT&G 정기 주주총회에서 내부 인사인 방경만 후보가 최대주주 기업은행 반대를 뚫고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됐다.

앞서 기업은행은 방 사장 선임에 반대하고 손동환 사외이사를 추천하면서 "이사회 전문성과 독립성 강화를 통한 거버넌스 개선"을 내걸었다.

sg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