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네이버가 라인 등 글로벌 매출 성장세에 힙입어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냈다.

네이버는 31일 지난 2분기에 매출 6천978억원, 영업이익 1천912억원을 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2% 증가했고 영업익은 38.5% 늘었다.

이는 시장의 예상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실적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한 달간 실적을 예상한 15개 증권사의 전망치를 집계한 결과, 네이버는 2분기에 6천733억원의 매출액과 1천931억원의 영업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네이버의 2분기 매출 증가는 라인 등 해외사업의 성장 덕분이다.

2분기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3% 늘어난 2천165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6% 성장한 4천813억원을 기록했다.

해외사업 비중이 전체 매출의 31%를 차지해 처음으로 30%대 벽을 넘어섰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광고 매출 5천043억원(72%), 콘텐츠 매출 1천683억원(24%), 기타 매출 252억원(4%) 등으로 나타났다.

광고 매출은 모바일 시장의 빠른 성장과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한 5천43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매출 역시 라인 게임과 스티커의 호조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1.7%나 성장해 1천683억원을 달성했다.

네이버의 핵심 사업으로 떠오른 라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난 1천832억원으로 집계됐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글로벌 기업으로 체질을 전환하고 있다"며 "더욱 다양한 서비스들의 글로벌화를 달성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wcho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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