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노현우 기자 = 폐교를 리모델링하는 등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맞춤형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성장 촉진 지역인 70개 시·군 사업 중 평가를 거쳐 22개 사업을 올해 지원 대상으로 확정했다고 1일 공개했다.

시·도지사는 주민공람, 관계기관 협의 등을 거쳐 지역개발사업구역을 지정해 고시하고, 내년부터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사업별로 보면 경남 남해군은 폐교를 작가체험공방, 다누리체험부스, 캠핑장 등으로 탈바꿈하는 '동창선 다누리 플랫폼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전남 고흥군은 고흥만 방조제 일대에 꽃구름길 보행로, 다목적 공원, 주차장 등 경관정비 인프라를 조성한다. 여기에 고흥우주항공축제, 우주체험 프로그램, 농어촌체험마을 연계, 직거래장터 등 소프트웨어를 융·복합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충남 금산군은 인삼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금산 인삼 한방테마거리, 인삼이벤트장 등을 조성하고, 임산유통센터, 인삼약초연구소 등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노린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지역 수요 맞춤지원 공모에서 주민참여 절차(또는 과정)를 통해 지역에 특화된 창의적 사업이 많이 발굴됐다"며 "우수 사업에 대해서는 지자체 공동 연수(워크숍) 등을 통해 타 지자체에 적극적으로 확산해 지자체 사업역량을 높이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hwr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